NEWS

마운틴무브먼트의 새소식입니다.

박해진, 8년째 연탄봉사 활동…독거노인에 5천만원 기부
2017-11-28

이미지 원본보기



[TV리포트=이우인 기자] 배우 박해진이 8년째 지속중인 연탄 봉사 활동으로 추운 날씨를 녹였다.

박해진은 드라마 '사자'팀과 함께 16일 서울 방배동 전원마을 12가구에 연탄 3400장을 직접 나르는 봉사활동을 진행한 데 이어 독거노인 생필품 보조를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12월부터 촬영예정인 드라마 '사자'팀과 의미있는 활동을 하고자 박해진이 연탄봉사 활동을 제안하면서 이뤄졌다. 박해진을 비롯해 '사자'의 메가폰을 잡은 장태유 감독, 배우 곽시양 이기우 등 총 60여명의 배우와 스태프들이 함께 해 훈훈함을 나눴다.

추운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며 이어진 봉사활동에 전원마을 주민들은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됐다며 '사자'팀에 고마움을 표했다.

박해진은 "매년 해오던 일이지만 이번엔 곧 촬영 들어갈 사자팀이 함께 해서 너무 기뻤다. 날씨가 비교적 따뜻해 수월했고, 다친 사람없이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며, “마음으로 끓여주신 할머님들의 어묵탕이 올해의 베스트 음식이 될 거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10년부터 무려 8년째 매년 꾸준히 연탄 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 박해진은 팬들은 물론 자신에게 악플을 쓴 악플러들과도 봉사에 나서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JTBC '맨투맨' 출연 배우 및 스태프들과 약 2000장의 연탄을 배달한 데 이어 올해는 촬영예정인 '사자'팀과 훈훈한 팀워크를 보여준 것.

연탄봉사를 비롯해 국내와 해외를 넘나드는 각종 기부와 봉사활동으로 올해 서울특별시장상 자원봉사 부문상을 수상한 박해진은 '선행과 기부의 아이콘'이라고 불릴 만큼 그간 남몰래 꾸준한 기부와 봉사 활동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개포동 구룡마을, 세월호,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기금, 경주 지진피해복구 기금 등으로 지난 2011년부터 6년간 총 17억원 을 기부하는 등 쉼 없는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지난 15일 배우 김창완, 박근형의 캐스팅 소식은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도 뜨거웠다. 중국의 유명 포털사이트 시나오락과 소호오락, 대종왕 등 유력 매체들은 ‘사자’ 캐스팅 관련 소식을 모두 메인 뉴스로 장식하며 다시 한번 큰 관심을 보였다.

박해진은 오는 12월부터 차기작 드라마 '사자' 촬영에 매진할 예정이다. '별에서 온 그대' 장태유 감독과 박해진의 만남으로 최근 큰 화제가 된 이 작품은 내년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출처 : http://entertain.naver.com/read?oid=213&aid=0001003096&lfrom=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