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마운틴무브먼트의 새소식입니다.

박해진, 미세먼지 개선 나무심기 웨이보 생방송 진행
2018-04-09

[스타뉴스 문완식 기자]

이미지 원본보기
박해진



배우 박해진이 나무심기 웨이보 생방송을 진행한다. 

4일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에 따르면 중국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웨이보에 한류 스타 최초로 박해진V+(브이플러스) 서비스가 19일 정식 오픈된 데 이어 24일 박해진의 나무심기 행사가 웨이보 브이플러스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웨이보V+ 박해진 채널은 국내 웨이보 에이전트' SNZ엔터테인먼트'와의 공식 계약을 진행하여 오는 19일 정식 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웨이보 브이플러스 박해진 채널은 오는 24일 중국 베이징 방산구 지역에서 첫 삽을 뜨는 박해진의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한류스타의 봉사 활동 모습이 생중계되는 것은 온·오프라인 통틀어 처음 있는 일로 방송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미세먼지 개선에 대한 인식을 일깨우는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박해진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미세먼지 개선을 위해 나무 2만 그루를 기부, 중국에서 팬들과 직접 나무심기 프로젝트에 나선다.

이에 웨이보는 19일 웨이보 브이플러스 박해진 채널을 정식 오픈한 데 이어 뜻깊은 나무심기 행사를 영상에 담기로 한 것. 웨이보 브이플러스는 월 4억 명의 유저를 보유한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SNS 웨이보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이용자에게 독점으로 양질의 유료 콘텐츠 및 다양한 이벤트 제공한다. 비하인드 사진과 영상, 화보, 스타와의 채팅, 콘서트·팬미팅 사전 티켓팅 등 스타와 관련한 모든 것을 한눈에 접할 수 있는 종합 콘텐츠 서비스다. 

특히 이번 나무심기 생방송은 환경에 대한 이슈를 함께 공유하고 실천하자는 의도로 기획돼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박해진은 “앞서 연탄 봉사를 진행할 때 연탄봉사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 네이버 V LIVE 박해진 ‘True story’로 보여드렸다"라며 "마찬가지로 나무심기도 1인 3각으로 한 팀이 정성을 다해 심어야 튼튼히 뿌리를 내리고 큰 나무로 성장한다는 걸 알게 돼 생방송으로 보여드려, 앞으로 나무 심는 일에 많은 분이 동참하실 수 있으면 정말 기쁠 것 같다"라며 생방송에 나서는 취지를 설명했다.

박해진은 지난해부터 미세먼지와 황사로 심각해진 대기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박해진의 중국 팬들이 시작한 나무심기 프로젝트에 동참해왔다.

실제로 지난해 중국 팬들이 그의 데뷔 11주년을 기념해 중국 서부 사막화 지역 개선을 위해 중국 녹화재단 '백만삼림계획'에 참여, 나무 520그루를 기부하자 그 역시 나무 6000그루를 추가 기부했으며 이번 행사에는 2만 그루를 기부하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그는 차기작 드라마 '사자(四子:창세기, 연출 장태유 극본 김용철 양희진 제작 (주)빅토리콘텐츠)' 촬영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가운데도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나무심기 프로젝트에 합류, 중국행을 결정해 더욱 귀감을 사고 있다.

▶최지우가 극비 결혼하며 한 말.. ▶똥을 싸도 박수 받는 GD, 뭐만 하면 욕 먹는 탑 ▶ #METOO 기사 더보기

문완식 기자 munwansik@

 

출처 : http://entertain.naver.com/now/read?oid=108&aid=0002690378&lfr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