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마운틴무브먼트의 새소식입니다.

"소방관 처우 개선 위해"…박해진, 다시 빛난 선행 행보[화보]
2018-07-23

이미지 원본보기

이미지 원본보기이미지 원본보기이미지 원본보기사진=마운틴무브먼트
[헤럴드POP=안태현 기자] 박해진이 소방안전과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박해진은 국민들에게 소방 안전에 대해 정확히 알리고 소방관들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자 소방안전홍보영상에 직접 출연하는 재능기부와 함께 박해진의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가 제작비를 100%를 지원하는 한편, 소방관들을 위한 글로벌 기부 캠페인’Hands For Hero’을 진행, 소방관 기부달력 및 소방청 잡지 모델로 나선다.

박해진은 지난 2016년 소방관인 아버지를 둔 팬과의 인연으로 소방서를 직접 방문, 소방관들의 작업 현장을 직접 본 후 적극적으로 소방관 관련 재능 기부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에 올해는 예산 부족으로 제작이 어려워진 소방관 기부달력에 모델로 등장하는가 하면 소방안전홍보영상 제작에도 책임지고 나선 것.

지난 19일 경기도 오산소방학교에서 촬영한 소방안전홍보영상에서 박해진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모든 장면에 성심성의껏 온몸을 아끼지 않는 열의를 보여 스태프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박해진은 영상 출연과 달력 촬영에 재능 기부를 하고 그의 소속사에서는 배우의 뜻에 동참하는 의미로 제작비 전액 부담하는 등 남다른 기부와 봉사 행보를 보였다.

이와 함께 박해진의 오래된 지인이자 국내 최고 사진작가인 이수진 실장도 흔쾌히 재능기부를 해 귀감을 샀다. 이수진 실장은 국내 유명 매거진과 광고에서 활약해 온 손꼽히는 포토그래퍼로 앞서 박해진과 홈리스의 자활을 돕는 매거진 '빅이슈' 촬영에도 재능기부를 해 매거진을 완판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번에도 이수진 실장은 박해진의 재능기부 제안에 선뜻 응하며 소방청의 포스터와 소방관 기부달력까지 책임지기로 했다. 이수진 실장은 "직접 영상에 출연에 소방안전을 알리고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에 큰 역할을 해낸 박해진의 의미 있는 행보에 반드시 함께 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에 나서게 됐다"고 전했다.

박해진은 촬영이 끝난 뒤 본인의 sns를 통해 "뜨거웠던 촬영장에서 함께 영상 촬영을 해주신 소방대원 분들과 소방학교 관계자분들 덕분에 즐겁게 촬영했고, 그분들이 하시는 일을 잠시나마 체험하게 되어 영광이었다. 이 영상을 대한민국 소방인들에게 바친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박해진이 출연한 소방안전홍보영상은 오는 8월 말부터 소방서에서, 9월부터는 각 관공서와 옥외광고, TVCM 등에서 확인이 가능할 예정이다. 열악한 현장에서 순직하거나 다치는 소방관들 및 유가족을 위해, 판매 수익금 전액이 기부되는 소방관 기부달력은 오는 11월부터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에서 판매, 배송할 계획이다.

한편, 연예계 대표적인 '선행천사'로 알려진 박해진은 개포동 구룡마을, 세월호,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기금, 경주 지진 피해 복구 기금 등 다양한 분야에 기부해왔다. 그는 올해 4월에는 미세먼지 개선을 위한 중국 나무심기 활동을 통해 한국 스타로는 처음으로 명예시민증을 받은 바 있다.

popnews@heraldcorp.com

 

 

출처 : https://entertain.naver.com/now/read?oid=112&aid=0003053303&lfrom